본문 바로가기
  • 버스로 떠나는 시골 여행
공지

나무위키 등에 사진 업로드 관련

by 회관앞 느티나무 2023. 10. 5.

앞으로의 시승 계획을 짤 겸 나무위키를 둘러보다가, 필자가 찍었던 사진이 나무위키에 올라간 것을 발견했다.

 

1. 안성 버스 5 - 나무위키 (namu.wiki)

에서 구례리 노선(5-1번)

 

안성 버스 5 - 나무위키

미양면 쪽으로 가는 노선들이다. 미양면은 면사무소가 있는 서쪽과 안성2공단, 농공단지로 위치한 동쪽 이렇게 둘로 나뉘며, 같은 미양면임에 불구하고 동서를 연결하는 버스 노선은 사실상 없

namu.wiki

 

2. 안성 버스 20 - 나무위키 (namu.wiki)

에서 중리→오촌리 방향 순환노선(20-2번)

 

안성 버스 20 - 나무위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

namu.wiki

 

 

그래서 불쾌하냐고?

 

그렇다.

나무위키 등에 업로드하면 한다고 댓글이나 방명록이라도 써주지, 왜 그냥 올리는 거임??

올리면 올린다고 알려주었다면 바로 OK 했을 것을 말이다. ㅎㅎ

 

 

나무위키 등의 위키에 올리면 올린다고 댓글을 달든 방명록을 달든 알려준다면 더욱 고마울 것 같다. 

필자도 본인의 사진이 어디어디에 사용되었는지는 알고 있어야 하지 않겠는가.

물론 나무위키도 위키이니, 필자가 찍은 사진으로 바꾸든 필자가 찍은 것보다 나은 사진이 나와서 그걸로 바꾸든 아무 상관없지만 말이다. ㅋㅋ

 

그래도 사진의 워터마크 잘라내고 올리진 않았던 점은 좋았다.

워터마크 잘라내고 본인이 찍은 것마냥 하지만 않으면 OK이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