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로 2023년 4월 1일까지의 오지노선 시승기들을 올리게 되었다.
대략 2018년 이후 시승기들부터는 쓰지 않았었다보니, 2021년이 되었을 때 이미 40개 넘게 밀려 있었던 것 같다.
시승기들을 읽어본 분들은 알겠지만 길이가 짧은 편이 아닌데, 그때그때 있었던 일들을 최대한 쓰려다보니 한 편 한 편 쓰는 것부터 사실 만만치 않았다. 게다가 2022년 9월 30일부터 다음카카오가 블로그 서비스를 티스토리로 통합시키는 큰 일을 벌이는 바람에, 기존의 글들도 죄다 이전을 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
일과 병행하면서 수십 개 넘는 글들을 쓰면서 과거의 글들을 이전까지 해야 하니 참 죽을 맛이었는데, 2023년 4월 1일까지의 시승기 집필을 끝내니 참 날아갈 것 같다. 이 결과를 만든 데에는 석준형이 보여주었던 기술이 참 컸지만, 수십 개 밀린 것을 어떻게 다 썼는지 본인도 신기할 따름이었다.
요즘도 방학 숙제로 일기 쓰는 게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본인이 초등학교를 다닐 때는 분명 일기 쓰는 게 있었다. 그 때도 이미 밀린 일기 쓰는 게 참 힘들다는 것을 겪었지만 2023년 현재에도 그렇게 느끼는 것은 마찬가지니, 시간이 지나도 세상사가 돌고 도는 것은 마찬가지같다.
그래도 최대한 밀리지 않게는 해볼 생각이다.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라는 걸 감안해야 하지만, 그 때 당시의 느낌 그대로 살리지 못한 부분이 참 많은 것 같다는 것은 아쉬움이 남기도 하니까.
또한 2023년 현재는 정보 접근 및 제작이 매우 간단해졌으니, 이걸 활용해보는 게 더 좋다고 보기 때문이기도 하다. 필자가 초등학생이던 시절에는 시간이 흐르면 날씨가 어땠었는지 찾는 것부터가 큰일이었지만(인터넷 그런 건 생각조차 할 수 없었던 시절이었기에, 보관해둔 신문이 유일한 희망이었다), 지금은 스마트폰으로 인터넷만 할 수 있으면 금방 검색해서 알 수 있지 않은가.
P.S.
사실 이전해야 하는 과거의 시승기들도 20개 가량 남아있다.
그래서 아직 이전 작업은 끝난 게 아니지만, 고대로부터 내려오는 유명한 법칙이 하나 있으니 위안이 될 따름이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이, 이미 있는 것을 고치는 것보다 어렵다는 것 말이다. -ㅅ-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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